종합진료클리닉 : 잇몸치료, 턱관절치료, 이갈이치료, 사랑니 발치, 소아치료, 예방치료등 현치과와 함께하면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당신의 미소

턱관절/이갈이 치료

• 종합진료클리닉 >
  • 턱관절/이갈이 치료

턱관절치료란?

턱관절 치료

턱관절 장애의 증상

턱관절 장애의 원인

턱관절 장애 치료방법

1. 물리치료 : 초기 근막동통의 환자 및 단순히 증상을 해결하려는 환자, 교합안정장치를 사용하며 관리 받는 환자에게 사용합니다. 2. 교합치료 : 하악에 스플린트를 착용함으로써 증상해소의 역할, 근육이 인정하는 하악의 정상적인 위치를 되찾아 주게 됩니다. 3. 약물치료 : 초기 근막동통의 환자 또는 단순히 증상해결만을 원하는 환자에게 시행하게 되며 물리치료와 병행하게 됩니다.

4. 보톡스 요법 : 턱관절 장애의 원인이 되는 이갈이나 이악물기를 치료할 때 교합안정장치와 함께 사용하며 사각턱을 교정하는 등 미용적인 효과도 뛰어납니다. 5. 관절세정술 : 턱관절 치료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. 수면시 장치를 입안에 장착해 턱관절과 교합을 안정 시키고 얼굴 및 머리와 목 부위 근육을 이완시키며, 치아를 보호하는 장치 입니다. 특히, 이갈이 와 이악물기 같은 나쁜 습관을 바로잡는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. 6. 수술적치료 : 턱관절 뼈의 손상이 심하거나 디스크의 위치 이상이 심해 턱을 벌리기 힘든 경우, 또는 일반적인 치료에 전혀 반응을 하지 않고 악화되는 경우 수술치료가 최후의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.

턱관절 장애의 원인

턱관절 자가치료요법